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가 배포하는 보도자료입니다.
국토부, 지하안전 기술자 사전교육 실시
2017년 08월 17일 10:47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는 2018년 1월 1일부터 시행되는 ‘지하안전관리에 관한 특별법’에 따른 지하안전영향평가제도에 대비하여 ‘지하안전 기술자 사전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내년부터 새로 도입되는 지하안전영향평가를 수행하고자 하는 민간 전문기관의 기술자는 ‘지하안전관리에 관한 특별법’의 주요내용과 지반조사 실습 등 지하안전영향평가에 필요한 기본소양 및 전문지식에 대한 교육을 70시간 이상 이수해야 한다.

기술자 사전교육은 8월 28일부터 건설기술교육원을 포함한 3개의 교육기관*에서 실시되며, 지하안전 사전교육을 수강하고자 하는 기술자들은 거주하는 지역을 고려하여 수도권의 건설기술교육원과 건설산업교육원, 충청권의 건설기술교육원(출장교육장), 호남권의 건설기술호남교육원 등 어디에서나 교육 신청이 가능하다.

*건설기술교육원(2017년 8월), 건설기술호남교육원(2017년 10월), 건설산업교육원(2017년 11월)

국토부 황성규 기술안전정책관은 “이번 지하안전 기술자 교육을 통해 지하안전관리를 수행할 전문인력을 확보하고 내년에 지하안전영향평가제도가 원활히 시행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보도자료 출처: 국토교통부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안내 »
newswire lgogo
보도자료 배포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