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가 배포하는 보도자료입니다.
서울디지털재단, 서울시-UN과 ‘제1회 글로벌 도시혁신챌린지 스타트업 경진대회’ 개최
2017년 08월 18일 11:50
제1회 글로벌 도시혁신챌린지 스타트업 경진대회 포스터
제1회 글로벌 도시혁신챌린지 스타트업 경진대회 포스터
고해상도 사진보기 »
서울디지털재단은(이사장 이치형) 유엔협회세계연맹(WFUNA)와 함께 서울의 도시문제해결과 유엔의 지속가능한발전(SDGs) 목표 효과적인 이행을 위하여 제1회 글로벌 도시혁신챌린지 스타트업 경진대회(URBAN INNOVATION CHALLENGE: CITYPRENEURS)를 9월 19일부터 20일까지 개포디지털혁신파크 및 더 플라자 호텔에서 개최한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스타트업 경진대회(URBAN INNOVATION CHALLENGE: CITYPRENEURS)는 서울시, 유엔 아시아태평양 경제사회사무소(UN ESCAP), 유엔협회세계연맹(WFUNA)가 공동주최 하고 서울디지털재단이 주관하며 ‘제2회 서울국제디지털페스티벌’과 연계하여 운영된다.
 
이번 스타트업 경진대회는 유엔이 수립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도시환경문제 해결에 도입하여 서울시의 주요 도시문제를 전 세계 청년들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해결하는 취지에서 개최된다.

서울시의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서울이 갖고 있는 주요 도시문제이자 UN이 선정한 17개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중 △교육 △건강(보건의료) △교통&환경을 주제로 진행되며 전 세계 청년 창업가 및 예비창업가 참여 가능하여 접수 기간은 21일(월)까지 진행된다.

서류심사를 통해 선발된 30팀은 사전 3주간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에 특화된 원격 SDGs 창업 지원 프로그램(△비즈니스모델 △전략수립 △경영진단 △마케팅 △특허지원)을 제공받는다.

특히 최종 우승한 3팀에게는 총 시상금 2400만원과 CITYPRENEURS 소속 투자단 및 엑셀러레이터(△뉴욕 ERA △런던 XnTree △오슬로 Katapult Accelerators △서울 임팩트스퀘어 등)와의 데모데이 및 글로벌 인큐베이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치형 서울디지털재단 이사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공공서비스 개선 및 공공 정책과의 협력을 통하여 서울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편의를 향상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나아가 멘토링, 데모데이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소셜벤처(사회적기업을 지향하는 혁신기업) 활성화의 마중물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스타트업 경진대회(URBAN INNOVATION CHALLENGE: CITYPRENEURS)에 관심 있는 전 세계 청년 창업가 및 예비 창업가들은 CITYPRENEURS 통해 참가 접수가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보도자료 출처: 서울디지털재단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안내 »
newswire lgogo
보도자료 배포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