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가 배포하는 보도자료입니다.
라이크코인, 콘텐츠 제작자를 위한 신규 블록체인 기반 생태계 활성화 차원에서 최초로 3만 개의 토큰 발행
2018년 03월 05일 17:55
라이크코인(LikeCoin)이 중국 춘절 기간 동안 성공적인 레드 패킷(Red Packet) 프로그램을 통해 3만개 이상의 신규 토큰을 발행했으며 홍콩, 대만, 동남아시아 국가의 2000여명이 축제 분위기 속에서 갓 나온 라이크코인을 수령하게 됐다고 2일 발표했다.

레드 패킷 캠페인을 통해 라이크코인은 프리랜서 사진가, 예술가, 디자이너를 위한 새로운 디지털 화폐를 창출하여 전세계 콘텐츠 제작자들에게 혜택을 주는 혁신적인 블록체인 기반 생태계를 발전시킬 수 있게 됐다. 2월의 중국 춘절 기간 동안 키트 맨(Kit Man), 호류켄(Horyuken), 얀스퀘어(Yansquare)를 비롯한 콘텐츠 제작자들은 라이크코인을 받았는데 이는 라이크코인 플랫폼이 합리적으로 창조성을 장려하는 효율성을 지니고 있음을 보여준다.

라이크코인의 설립자 킨 코(Kin Ko)는 “사람들이 예술가의 작품을 감상하고 공유하는 동안 라이크코인은 블록체인 기술의 힘을 이용해 전세계 예술가들의 창조적인 결과물을 토큰화할 예정이다”며 “창조성과 보상은 너무나 오랫동안 별개로 취급되었으나 라이크코인은 이러한 비효율성을 바로잡고 재정비된 업계 생태계 내에서 창조성을 고취시키고자 한다”고 밝혔다.

홍콩, 대만, 말레이시아, 싱가포르에서 레드 패킷 캠페인이 진행되는 동안 신규 발행된 라이크코인을 수령한 이들은 이더리움(Ethereum) ERC-20에 기반한 이 토큰들을 보유하거나 인정할만한 사진, 그래픽디자인, 동영상 등을 만든 예술가와 콘텐츠 제작자들에게 자유로이 토큰을 전송할 수 있다.

라이크코인은 모든 창조적 콘텐츠에 대해 고유의 지문을 생성해 콘텐츠 제작자 및 배급자와 함께 모든 파생 작업의 발자취를 추적한다. 글로벌 분산형의 탄력적인 IPFS 기반 기술을 이용한 라이크코인의 특허 받은 라이크 버튼(Like Button) 및 라이크랭크(LikeRank) 알고리즘은 다양한 플랫폼과 애플리케이션에서 콘텐츠의 속성 확인 및 공동 작업을 가능하게 하여 콘텐츠 제작자와 콘텐츠 사용자가 콘텐츠를 준비하고 다른 배급자들의 사용을 위해 데이터를 저장하게 해준다.

라이크코인의 생태계는 사진, 일러스트레이션, 동영상, 기사 등 다양한 형식으로 창조적인 콘텐츠를 지원한다. 콘텐츠 배급자들은 원본 콘텐츠를 그대로 직접 또는 수정한 파생 작품 형태로 배포하며 콘텐츠 사용자들은 이를 채택해 사용하게 된다. 라이크코인 생태계 내에서 원본 콘텐츠 제작자와 콘텐츠 사용자는 서비스 제공업체를 통한 관람객, 더 하위의 콘텐츠 사용자, 콘텐츠 배급자에게 라이크코인을 받게 된다. 라이크코인 고유의 창조성 증거(Proof of Creativity) 메커니즘과 블록체인 스마트 컨트랙트(Smart Contract)는 콘텐츠 제작자에게 작업 동기를 부여하고 생태계 내의 배급 플랫폼 및 서비스 제공업자를 통해 콘텐츠가 폭넓게 채택되도록 촉진하는 역할을 한다.

라이크코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likecoin.store 에서 라이크코인 스토어(LikeCoin Store)에 가입하거나
fb.com/groups/likecoin 에서 라이크코인 페이스북 그룹에 가입하거나
t.me/likecoin 에서 라이크코인 텔레그램 그룹에 가입하면 얻을 수 있다.

라이크코인(LikeCoin) 개요

라이크코인의 목표는 창조성과 보상을 재조정하여 ‘라이크(Like)’를 재창조하는 것이다. 라이크코인은 창조적인 콘텐츠에 대한 기여 및 교차 애플리케이션 공동 작업을 활성화한다. 재창조된 라이크 버튼과 라이크코인 고유의 라이크랭크(LikeRank) 알고리즘을 통해 콘텐츠의 발자취를 추적하고 창조성 증거(Proof of Creativity) 메커니즘으로 제작자들에게 보상을 해주고자 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30200521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보도자료 출처: LikeCoin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안내 »
newswire lgo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