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뮤빗 지하철 팬덤 광고, 글로벌 팬덤 참여로 ‘TXT’ 4일 만에 성공

3월 한 달간 홍대입구역 지하철 팬덤 광고 집행
지하철 팬덤광고 모아주는 케이팝 플랫폼, Mubeat

2020-02-20 15:46 출처: 블렌딩

뮤빗 TXT 지하철 광고 시안 응모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02월 20일 -- 보이그룹 TXT(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뮤빗 지하철 팬덤 광고 모금에서 4일 만에 목표 모금을 모두 달성했다. Mubeat(뮤빗)에서 진행된 지하철 팬덤 광고 이벤트에 2349여명의 전 세계 ‘TXT’ 팬들이 모여 20만건의 투표권을 행사했기 때문이다.

TXT의 지하철 광고는 3월 한 달 동안 유동인구가 많은 2호선 홍대입구역 5번, 9번 출구에서 집행될 예정이며, 현재 팬들은 뮤빗을 통해 광고 제작 시안을 응모할 수 있다.

12일 뮤빗 팬덤 광고 모금의 지하철 광고로 진행된 이벤트는 진행 기간이 2월 12일부터 2월 26일까지 약 15일간 진행되는 모금이었다. 마감일이 2주 가까이 남아 있는 상태에서 15일인 단 4일만에 모금이 완료됐다.

뮤빗 지하철 팬덤 광고 이벤트에는 TXT, 정윤호(에이티즈), 슈가(방탄소년단), 현진(스트레이 키즈)이 후보에 올라 3월 기준 TXT의 데뷔, 에이티즈 정윤호의 생일, 방탄소년단 슈가의 생일, 스트레이키즈 현진의 생일 총 4개의 모금이 구성됐다. 특히 TXT 데뷔와 에이티즈 정윤호의 생일 모금에 많은 팬들이 총동원해 투표권 강세를 보였는데 에이티즈의 ‘정윤호’가 18만5069건, ‘TXT’가 20만건으로 7.4%의 차이로 TXT의 우승이 결정됐다.

지하철, 버스 등 옥외광고에서 자신이 응원하는 스타의 생일이나 데뷔를 축하하는 것은 이제 익숙한 일이 되었지만, 해외 팬덤들은 직접 지하철이나 버스 광고를 예약하고 운영하는 일이 쉽지 않아 소수 팬들이 거액을 모아 집행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케이팝 플랫폼 뮤빗은 이러한 해외 팬들의 불편함을 해결해주기 위해 지하철 팬덤 광고 모금 기능을 추가하고 해외 팬덤들이 쉽게 자신이 응원하는 스타를 축하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뮤빗은 많은 팬들이 자신이 좋아하는 아티스트를 응원하고 싶다는 요구에 따라 지하철 광고 투표를 진행했다며 지하철 광고 투표가 오픈된 지 4일 만에 우승자가 결정되어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 팬들의 바람을 반영한 팬덤 광고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뮤빗은 팬덤 광고 외에도 주간 투표를 진행한다. 주간 투표는 자신이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곡을 투표할 수 있으며, 투표의 후보는 전 세계 팬들이 시청한 뮤빗 내 동영상 재생 수, 구독자 수 등을 기준으로 선정된다. 현재도 진행 중이며 팬들은 하루에 15번의 투표권을 행사할 수 있다. 주간 투표 결과는 뮤빗에서 확인할 수 있다.

블렌딩 개요

블렌딩은 2017년 1월 설립된 MBC와 SBS콘텐츠허브의 합작법인으로 드라마OST, 예능음원, Kpop, 인디 음악 등을 제작 및 유통하고 있다. 또한 글로벌에서 200만 다운로드, 115만 회원을 확보한 케이팝 비디오 플랫폼 Mubeat을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2017년 19억, 2018년 63억, 2019년 68억의 매출을 기록하며 급성장을 계속하고 있으며, 새로운 음악문화로 세상을 즐겁게 만들기 위해 24명의 구성원이 노력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