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일렉트로비트, EB 트레소스 제품 라인에 V2G 통신 추가

ISO 15118 표준 기반 세븐스탁스 통신 소프트웨어가 통합된 신규 ‘EB 트레소스 V2G 차지인’ 발표
안전한 연결성에 필요한 모든 요소 단일 개발 환경에 통합

2021-06-15 14:33 출처: 콘티넨탈코리아

클래식 오토사에 추가된 EB 트레소스 V2G 차지인 기능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6월 15일 -- 콘티넨탈의 자회사인 일렉트로비트는 차량용 소프트웨어 표준 규격을 지원하는 클래식 오토사(Classic AUTOSAR) 제품군에 신규 기능을 추가하고 전기차와 충전소 간 ISO 15118 표준 기반의 안전한 통신을 위한 단일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 솔루션으로 전자제어장치(이하 ECU)의 오토사 개발 환경 내에서 ISO 15118 표준을 만족하는 첨단 V2G(Vehicle-to-Grid) 기능을 갖춘 차세대 전기차를 더욱더 쉽고 빠르게 개발할 수 있게 됐다.

전기차 개발과 생산이 증가하는 가운데 시장조사업체 IHS 마킷(IHS Markit)에 따르면, 2025년까지 전기차는 전체 판매 신차의 약 10% 이상을 차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완성차 업체는 전기차에 대해 높아지는 고객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제품 라인에 더 많은 전기차를 추가하고 생산 속도를 높이기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일렉트로비트는 이러한 완성차 업체와 부품업체를 지원하기 위해 ISO 15118 표준을 준수하는 통신 스택과 결합해 ECU가 차량 내부의 충전 시스템과 충전소 간 통신을 관리할 수 있는 ‘EB 트레소스 V2G 차지인(EB tresos V2G ChargeIn)’이란 새로운 차량용 오토사 표준 규격의 소프트웨어 모듈을 추가했다. 또한 세븐스탁스(SEVENSTAX)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EB 트레소스 오토코어(EB tresos AutoCore)와 ISO 15118 표준을 완벽히 준수하는 세븐스탁스 애플리케이션 스택을 통합해 최신 V2G 통신 기능을 지원한다. 특히 V2G 기능에 필요한 통신 및 보안 요구사항은 인터넷 프로토콜 스택, 보안 확장 모듈 등과 같은 표준화된 오토사 부품을 통해 제공된다.

V2G 통신을 정의한 ISO 15118 표준을 준수하는 제품 개발은 자동차 산업과 충전 인프라 산업에 있어 쉽지 않은 과제이다. 전통적인 AC/DC 충전뿐만 아니라 외부 식별 수단 및 최신 플러그 앤 차지(Plug-and-Charge) 기능을 모두 지원해야 하기 때문이다. 플러그 앤 차지 기술은 더욱 사용자 친화적인 충전 프로세스를 구현할 목적으로 설계됐지만, 전기차와 충전소 간 보다 복잡한 통신을 요구한다. 일렉트로비트는 개발과 통합 프로세스를 한층 간소화하기 위해 오토사 및 V2G 표준 기반의 충전에 필요한 모든 부품을 단일 개발 환경에 통합했다.

일렉트로비트의 크리스토프 헤르조크(Christoph Herzog) 포트폴리오 및 제품관리 책임자는 “차세대 차량의 개발 경쟁으로 인해 업계는 자동차의 모든 요소를 새롭게 생각하게 됐다.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으로서 일렉트로비트의 목표는 고객이 전기차의 V2G 통신처럼 차별화되지 않은(non-differentiating) 필수적인 기능을 더욱 쉽게 제공해 차량에 대한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기능을 개발하는데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며 “ISO 15118 통신 기능을 당사의 클래식 오토사 개발 환경과 완벽히 통합한 단일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개발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효율화했다”고 말했다.

베르트 스트뤼버(Bert Strüber) 세븐스탁스 CEO는 “세븐스탁스 V2G 소프트웨어 스택이 현재 수백만 개의 차량 장치에서 이미 사용 중인 EB 트레소스에 통합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양사의 소프트웨어 전문 역량이 만나 OEM과 부품업체의 제품 시장 출시 기간을 단축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EB 트레소스 V2G 차지인에는 자체 맞춤형 충전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관심이 있는 고객을 위해 로드맵 역할을 하는 블루프린트 애플리케이션도 포함돼 있다.

일렉트로비트는 오토사 소프트웨어의 선두주자로, 설립 초기부터 오토사 표준 개발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왔다. 기초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30년 넘게 축적한 경험을 바탕으로 한 EB 트레소스 제품 라인과 맞춤형 클래식 오토사 솔루션은 현재 수백만 개의 차량 장치에 장착돼 있다.

EB 트레소스 V2G 차지인에 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