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서울그린트러스트×신한카드, 친환경 소비 적립 기금으로 부산APEC나루공원에 두 번째 에코존 조성

신한카드 에코 기부 포인트와 그린 캠페인 기금으로 도시공원 내 노후 공간을 친환경 공간으로 재생하는 에코존 프로젝트
2021년 서울숲공원 에코존 1호 ‘우리꽃길’ 조성 이어 부산APEC나루공원 내 1600㎡ 공간에 2호 에코존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약속정원’ 개장
6월 11일(토) 부산 에코존에서 ‘친환경 그린 파크 데이’ 프로그램 운영하며 시민들과 에코존 의미 나눌 예정

2022-06-09 15:00 출처: 서울그린트러스트

주요 관계자들이 신한카드 에코존 2호 개장을 기념하고 있다

서울,부산--(뉴스와이어) 2022년 06월 09일 -- 서울그린트러스트(이사장 지영선)는 신한카드(대표이사 임영진), 부산그린트러스트(이사장 김경조)와 함께 부산 APEC나루공원에 에코존 2호를 조성했다고 9일 밝혔다.

에코존은 친환경 생활을 실천하는 그린 컨슈머(green consumer)들이 신한카드 Deep ECO(이하 딥에코카드)를 사용하며 적립한 에코 기부 포인트와 신한카드가 기부하는 그린 캠페인 기금으로 도시공원 내 노후된 공간을 친환경적으로 재생한 공간을 말한다. 2021년 서울숲공원 내 1300㎡ 공간에 1호 에코존 ‘우리꽃길’을 조성한 데 이어 부산APEC나루공원에 2호 에코존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약속정원’을 조성했다.

2호 에코존은 다음 세대를 위한 기 후위기 극복과 생물종 다양성 보존을 다짐하는 약속정원을 테마로 했다. 약 1600㎡ 공간에 △탄소중립 실천 산책로 △곤충먹이 정원 △생물쉼터 정원 △곤충호텔 등을 조성했고, 수영강 하류와 인접해 있는 공간적 특징을 염두에 둬 다양한 생물의 서식처이자 이동 통로로 기능할 수 있는데 집중했다.

에코존 개장일인 9일 오전에는 △문동권 신한카드 경영기획그룹 부사장 △김경조 부산그린트러스트 이사장 △주유신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BIKY) 수석프로그래머 △이윤재 해운대구청 부구청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에코존의 의미를 기념했다.

2호 에코존 조성을 함께 주관한 부산그린트러스트는 6월 11일 에코존 약속정원 일대에서 공원 방문객 및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곤충호텔 만들기, 에코존 힐링타임, 친환경 비료 만들어 공원 나무에 비료 주기 등 ‘친환경 그린 파크 데이’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기후 위기 극복과 생물종 다양성 보존의 중요성을 알린다.

이후에는 BIKY와 연계를 통해 어린이를 위한 환경 영화 상영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미래 세대 주인인 어린이들과 건강한 지구를 만드는 다짐을 실천할 예정이다.

서울그린트러스트 이우향 사무국장은 “에코존은 소비자들의 그린 라이프 실천으로 도시공원의 노후 공간이 재생된 의미 있는 공간”이라며 “2호 에코존이 시민들, 특히 자라나는 어린 세대에 그린 라이프를 실천하고 다짐하는 새로운 장으로 역할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울그린트러스트 개요

서울그린트러스트는 시민 참여를 바탕으로 서울시 생활권 녹지를 확대 및 보존하고, 쾌적한 도시 환경을 만드는 비영리 재단법인으로, 도시공원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 개선과 도시의 녹색 가치를 실현하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